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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경영경제

[북리뷰]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소개, 느낀 점

by 프로 성공러 2023. 3. 1.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Hans-Georg Hausel)의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Brain View: Warum Kunden kaufen)'는 고객이 구매하는 이유를 새롭게 보여준 책이다. 신경과학, 심리학, 마케팅의 통찰력을 결합하여 뇌가 어떻게 작동하고 그것이 구매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한다.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요약

목차

개정판 서문_ 인간의 뇌 속에 숨겨진 구매욕망을 해독하는 열쇠
시작하며_ 마케팅 신화와 작별할 시간

Part 1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Part 2 구매결정을 하는 고객의 마음 흔들기
Part 3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들

마치며_ 신경마케팅, 소비자를 유혹하는 최강의 무기

 

 

1부: 뇌의 이해

 

뇌가 어떻게 작동하고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설명하는 섹션입니다. 뇌의 여러 부분들이 어떻게 작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의사를 결정을 내리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감정, 기억, 가치관이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그것들이 뇌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설명합니다.

 

뇌를 이해하는 것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마케터들이 뇌를 이해하면 (즉, 뇌의 필요와 욕구를 안다면) 이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2부: 고객 행동 이해

 

2부는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구매 과정의 다양한 단계와 뇌가 각 단계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이 쓰여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원츠 그리고 그것들이 뇌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과 니즈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파트 3: 두뇌 연구를 마케팅에 적용

 

마케팅에 뇌 연구 내용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섹션입니다. 뇌의 니즈와 원츠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토리텔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과 그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도 하고 있습니다.

 

저자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소개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딩 자문을 맡고 있는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박사의 저서이다. 저자가 주장하는 핵심 개념은 소비자의 감정과 동기를 이해하는 세계 최고의 신경마케팅 모델인 ‘림빅® 맵’(Limbic® Map)이다. 15년간의 뇌 연구와 시장조사를 통해 저자가 개발한 동기모형 도구인 림빅® 맵은 ‘무의식이 인간의 경제활동을 어떻게 조종할까?’라는 의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알라딘문고]

이 책을 보고 느낀 점

신경과학, 심리학, 마케팅의 결합은 고객이 구매하는 이유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고객의 행동을 더 깊이 이해하고 마케팅 노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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