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화/티스토리

[애드센스] 빙 SEO 문제 해결, 2개 이상의 h1 태그와 너무 길거나 짧은 Meta Description

by 프로 성공러 2023. 3. 29.

빙의 웹마스터 도구에서 URL 제출을 했음에도 색인 등록이 안되었거나 색인 등록은 되었지만 SEO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들 때문에 빙에서 색인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② 2개 이상의 h1 태그, ③ 너무 길거나 짧은 Meta Description 해결책을 다룹니다.

오류 및 알림 유형

① 너무 짧은 제목
② 너무 긴 제목  

③ 2개 이상의 h1 태그
④ 너무 길거나 짧은 Meta Description

⑤ 이미지가 누락된 경우의 Alt 특성
 

[애드센스] 빙 SEO 오류 문제 찾기, 너무 짧은 제목과 너무 긴 제목 해결

내가 쓴 블로그가 구글, 네이버, 빙에서 검색되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에 내 블로그를 연결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빙의 경우 url 제출을 한 뒤 실제 url

therichpeople.tistory.com

 

[애드센스] 빙 SEO 문제 해결, 이미지가 누락된 경우의 Alt 특성

빙의 웹마스터 도구에서 URL 제출을 했음에도 색인 등록이 안되었거나 색인 등록은 되었지만 SEO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색인이 등록되지 않는 원인 중 ⑤ 이미지가

therichpeople.tistory.com

 

포스팅 제목

 

빙 SEO 문제 해결

URL 검사 후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다면, 이 화면에서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알 수 있습니다.

빙 SEO 문제

 

문제 발생 위치 및 해결 방법

1) 오류가 쓰여있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해당 라인이 옅은 회색으로 변하면서 '어떻게 수정하나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문제 발생 위치 및 해결방법

 

2) 회색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해당 블로그의 소스가 보입니다. 해당 소스 중에서 어느 부분이 문제였는지를 알려줍니다. 

옆의 붉은색 부분에 있는 화살표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문제가 되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문제 되는 곳이 1군데 있어서 1/1로 표시되지만 7개가 있다면 1/7로 표기됩니다.)

문제 소스 확인

 

3) '어떻게 수정하나요?'를 클릭하면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줍니다. 해결방법을 알려줍니다.

빙 SEO 해결 방안

 

 

그런데 위의 설명만으로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해결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너무 길거나 짧은 Meta Description 

이 문제는 최적화에 큰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해결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Meta Description은 블로그 글을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블로그 글의 첫 단락 부분입니다. 즉, 블로그 글의 첫 단락을 25 ~ 160자 사이로 작성해야 하며 해당 포스팅을 전반적인 내용을 잘 설명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 클롤러가 첫 160자까지만 표시하기 때문에 너무 길면 검색자가 텍스트 일부를 보지 못합니다. 반대로 너무 짧으면 검색 엔진은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글을 가져와 설명으로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는 자동으로 처음 400자를 Meta Description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즉, 자동으로 160자가 넘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즉, 티스토리에서 빙이 요구하는 25 ~ 160자 사이의 Meta Description는 작성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그냥 넘어가야 합니다. 

 

2개 이상의 h1 태그 문제 해결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에 <h1> 태그가 2개 이상의 있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h1>은 해더 태그로 해더 태그가 많으면 검색 엔진 봇과 웹사이트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줍니다. 

 

h1 태그가 2개 이상 생기는 이유

글자 유형에 따라 h1, h2, h3, p의 태그가 붙습니다. 이때, 블로그 제목은 <h1>입니다. 다른 유형은 <h1>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작성하면 <h1>이 두 개가 생깁니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블로그 이름을 <h1>으로 넣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태그 구조

 

해결 방법

이를 수정하기 위해 블로그관리 홈에서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스킨 편집 1

'<h1'을 검색(Ctrl+F) 해서 찾아 h1을 p로 수정합니다. <h1> → <p>, </h1> → </p>

(해당 위치가 블로그 이름이기 때문에 블로그 로고 및 타이틀이 들어가는 부분에 <h1>, </h1>이 있습니다.)

스킨 편집 _ 타이틀 부분 h1을 p로 바꾸기

수정 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스킨 편집 _ 타이틀 부분을 p로 변경후 적용 누름

 

다시 빙 웹마스터에서 '라이브 url 검사'를 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색인화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핵인화 요청을 하면 됩니다. 

라이브 url 검사로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