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바이너척 (Gary Vaynerchuk)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Crush It!: Why Now Is the Time to Cash In on Your Passion)'는 열정을 추구하고 성공적인 일을 갖게 하는 동기부여 책이다.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열정을 알리고, 사랑하는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게리 바이너척은 열정을 추구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Crush It!"을 썼다고 설명한다. 인터넷은 누구에게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정한 경쟁의 장을 주고 있다고 말한다.
크러쉬 잇! 줄거리
목차
부록 퍼스널 브랜드 체크리스트프롤로그 / 시간은 덧없고, 메시지는 영원하다
제1장 열정, 성공의 길잡이
제2장 DNA에 새겨진 일을 찾아라
제3장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라
제4장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왔다
제5장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제6장 당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라
제7장 언제나 진실하라
제8장 커뮤니티를 공략하라
제9장 최고의 마케팅 전략
제10장 이제 세상에 알려라
제11장 수익을 만드는 방법
제12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라
제13장 돈보다 위대한 유산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어라
부록 퍼스널 브랜드 체크리스트
- 크러쉬 잇! -
이 책은 '열정', '퍼스널 브랜드의 구성요소' 그리고 '웹에서 홍보하기'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부분마다 실제 사례를 들며 자신의 경험을 들어 조언하고 있다.
'열정 성공의 길잡이'
개리 바이너척은 열정을 확인하고 그것을 추구하기 위한 행동 하기를 권하고 있다. 열정이 성공의 열쇠이며 돈을 추구하는 것이 주된 동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인내심과 끈기를 가지라고 충고한다.
'퍼스널 브랜드의 구성 요소'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진정성과 자신에게 충실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퍼스널 브랜드명을 만들고 도메인 이름을 선택하고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웹에서 홍보하기'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퍼스널 브랜드를 홍보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는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을 포함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 많은 커뮤니티에 접근하고 팔로워와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다. 또한,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고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반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개리 바이너척은 '완벽한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행동을 취하라고 말한다. 자산의 열정을 따르고,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며,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하고 커뮤니티와 연결함으로써 누구나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저자 게리 바이너척 소개
‘바이너미디어(VaynerMedia)’와 ‘푸어와우(PureWow)’를 비롯해 1억 5,000만 달러 규모가 넘는 미디어 홀딩 에이전시인 ‘바이너엑스(VaynerX)’의 회장이자 CEO이다.
게리는 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로서,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을 포함해 4회에 걸쳐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른 인물이다. 아울러 그는 가족과 함께 와인 비즈니스를 400만 달러에서 6,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시킨 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에이전시 중 하나인 바이너미디어를 구축하여 현재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게리는 또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엔젤투자자이자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스냅챗, 페이스북, 트위터, 우버 및 벤모 등의 기업에 투자를 했고, 다른 많은 기업과 함께 신생기업을 위한 창업자금펀드 ‘바이너/RSE (Vayner/RSE)’를 공동설립했다. 그는 현재 뉴욕에 살고 있다.
[YES 24]
이 책을 보고 느낀 점
'크러쉬 잇!'은 열정을 성공적인 직업으로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책이다. 게리 바이너척은 열정을 추구하고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데 고민 대신 첫걸음을 내딛을 것을 강조한다. 즉, 행동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실행 가능한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이기도 하다. 이미 SNS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가꾸고 성장한 사람들이 많아진 세상이다. 하지만 아직 기회는 있는 것 같다. 고민만 하지 말고 시작하기를 하는 게 중요하다.
'책소개 > 경영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리뷰] 레버리지 요약, 저자 롭 무어 소개, 느낀 점 (1) | 2023.02.28 |
---|---|
[북리뷰] 돈의 심리학 요약, 저자 모건 하우절 소개, 느낀 점 (0) | 2023.02.26 |
[북리뷰] 창업가 정신 요약, 크리스 주크와 제임스 앨런 소개, 느낀 점 (0) | 2023.02.22 |
[북리뷰] 사이드 프로젝트 100 요약, 저자 크리스 길아보 소개, 느낀 점 (0) | 2023.02.20 |
마켓 5.0 줄거리, 저자 필립 코틀러 소개, 느낀 점 (0) | 2023.0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