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설정은 자동 설정과 수동 설정이 있습니다. 수동 설정은 글의 맥락에 따라 광고 위치를 세팅할 수 있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은 구글이 내 글에 맞춰 알아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반면, 수동 광고는 광고 형태 및 광고 게시 위치를 본인이 결정하고 게재해야 합니다. 그런 만큼 전략적으로 광고 형태 및 위치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과 함께 운영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를 설정하려면 신규 광고 단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생성할 광고 형태 선택합니다.
이후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광고 형태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인아티클 광고 만들기를 하겠습니다.)
3) 광고 단위 설정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 및 스타일을 설정한 후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수동 광고 서식 만들기
신규 광고 단위를 만들었으면, 생성된 광고 단위 코드를 사용해 티스토리 수동 광고 서식을 만들면 편합니다. 티스토리 수동 광고 서식 만들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센스 광고 단위 코드 복사하기
광고 → 광고 단위 기준에서 필요한 광고 이름의 코드 복사 부분을 클릭합니다.
코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2) 광고 단위 코드 서식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에서 서식관리 → 서식 쓰기를 클릭합니다
서식 제목을 넣고 HTML 모드로 변환합니다.
앞서 복사한 광고단위 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
해당 코드 앞 뒤에 <div>, </div>를 넣습니다. 이는 블로그 포스팅을 한 뒤 수정하기 위해 html 모드로 들어가면 광고가 깨지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글쓰기에 수동 광고 넣기
만들어진 광고 단위 서식을 글 중간에 삽입하면 수동 광고 넣기가 끝납니다. 포스팅 중 광고 클릭을 일으킬 수 있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면 됩니다.
포스팅 글을 다 쓰신 후 필요한 곳에 광고 단위 코드가 저장된 서식을 삽입합니다. 이때 글 위아래 줄을 공백으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삽입 후 html 모드로 보면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식을 삽입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 위치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동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아티클 광고 삽입을 중심으로 알아보았으나 디스플레이 광고나 멀티플렉스 광고도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광고 형태별 신규 광고 단위 설정 화면이 조금은 다르나 원리는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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