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최적화를 위한 팁 중 전면 광고 빈도 설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3년 10월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면 광고 빈도 설정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설정 중 하나이므로 그냥 넘기지 마시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전면 광고란 무엇인가?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링크나 버튼을 클릭할 때 전체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 유형입니다. 전면 광고는 높은 가시성과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CTR(클릭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 사항
빈도 설정 시 중요한 것
전면 광고의 빈도를 설정 시 고려할 것 중 하나는 사용자 경험과 수익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게시 빈도는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1분에서 1시간 사이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 분석
전면 광고 게시 빈도를 잘 설정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의 사이트 내 행동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Google Analytics를 활용해 세션 시간, 페이지 뷰, 이탈률 등의 지표를 확인한 뒤에 게시 빈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사용자가 글을 읽는데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게시 빈도를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예: 글 완독한 뒤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좌측 메뉴에서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후, 게시 빈도를 설정할 블로그의 우측의 연필 모양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때, 해당 블로그는 자동 광고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우측의 광고 설정에서 [오버레이 형식]을 선택합니다.
3) 오버레이 형식 하단의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원하는 시간으로 선택합니다.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10분으로 되어있습니다.)
4) 게재 빈도 선택 후 앞 페이지로 돌아가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이트에 적용 팝업이 생성되는데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나 [변경사항 저장 없이 실험 실행하기]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마무리됩니다.
전면 광고 게시 빈도 설정 시 사용자 경험을 우선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지침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설정을 테스트하면서 최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블로그 특성에 맞는 게시 빈도 설정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최적화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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